코칭, 당신을 격려합니다

제15회 대한민국코치대회에 초대합니다.

코칭에 대한 뜨거운 열정이 가득하신 코치협회 회원 여러분, 자신만의 독특한 역량을 발휘하여 행복한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 코칭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신 예비코치 여러분들과 조직원의 자발적 동기를 깨우는 코칭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신 지도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제 15차 코치대회는 Work Life Balance 를 주제로 여러분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고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모든 국민이 “저녁이 있는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법정 근로 시간을 주당 68 시간에서 52시간으로 단축한 7월 1일부터 발효된 근로기준법은 기업을 비롯한 모든 조직은 물론 개인은 일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꾸어야 하는 엄청난 변화를 맞이하게 된 것입니다.

또한 A I가 인간의 능력을 앞지르는 특이점(Singularity)이 눈앞에 다가 오고 있다는 인류가 지금까지 한번도 경험해 보지 않은 4차산업혁명을 헤쳐 나가려면 ‘인간은 저 평가 되어 있다.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제 조직은 미래는 과거의 확장일 것이라는 진화적 믿음으로 선진 기업의 모델을 따라 해오면서 그 동안 익숙해진 조직구성원을 ‘평가의 대상’으로 보던 가장 빠른 추격자형 경제 모델(fast follower)의 틀을 깨고 조직은 구성원의 자발적 동기와 잠재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가능성의 대상’으로 볼 수 있도록 조직문화를 획기적으로 바꾸어야 하고, 개인은 남들 보다 더 많이 일하여 더 많이 소유하겠다는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스스로 자신의 삶을 계획하여 일과 삶의 일체화를 도모하여 격변의 시대를 헤쳐 나가야 하는 세상이 된 것입니다.

‘모든 인간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사람을 존재(Being)로 바라보는 코칭 철학은 이런 격변을 헤쳐 나가는데 절묘한 시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제 15회 코치대회를 맞이하여 이제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갖고 있는 자신만의 고유한 재능을 발휘하여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만드는 코칭의 커다란 사명을 인식하고 이러한 기회를 제대로 감당할 수 있도록 모든 코치들의 역량을 높이는 계기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